Skip to content

DigitalPCR #
Find similar titles

Structured data

Category
Experiment

Digital Polymerase Chain Reaction (DigitalPCR) #

DigitalPCR(DigitalPCR, digital PCR, dPCR, dePCR 등 으로 불림, 이하 dPCR)은 PCR방법 중 하나로 실시간 정량분석을 할 수 있고, DNA, cDNA, RNA를 포함한 핵산의 증폭이 가능하다. dPCR은 point mutationCNV와 같은 variation 연구에 유용하다.

Image

출처: lifetechnology

기존 PCR과의 차이점 #

기존 PCR은 시료를 증폭하는 과정과 정량하는 과정이 따로따로 진행 되는 반면 dPCR은 시료를 증폭하는 과정 중에 실시간으로 정량분석이 가능하다. Real-Time PCR도 실시간 정량 분석이 가능하지만 dPCR은 더 정확하게 정량분석과 타깃 분자 감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핵산을 정량하는 방법에서 dPCR은 다른 PCR과 차이를 보이는데, 기존 PCR과 마찬가지로 dPCR도 한 샘플당 하나의 reaction을 일으키지만 한 샘플이 여러 파티션으로 나뉘어져 각 파티션에서 반응(parallel PCR reactions)을 일으키고, 이 파티션은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한 핵산 정량 측정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준다.

dPCR의 장점 #

  1. reference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absolute quantification)
  2. 더 많은 PCR replicates를 사용함으로 정확도가 높다.
  3. inhibitor에 높은 저항성을 가진다.
  4. complex mixture 분석이 가능하다.

references #

Suggested Pages #

0.0.1_20140628_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