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BTL #
Find similar titles

BTL(Below-the-line)의 정의 #

광고 회사의 재정관리상 편의에 따라 만들어진 용어, ATL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전통적인 매체, 즉 방성, 신문, 잡지, 월간지 등 4대 매체를 말함. BTL은 전통 매스 미디어에 대비하여 비 매스미디어(non massmedia communication)를 다루는 전 영역, 즉 SP, 이벤트, PR, DM, 엔터테인멘트 등으로 보는 관점이 있음.

BTL의 분류 #

케빈 레인 켈러의 BTL분류

  • 거래 촉진 유통 프로그램
    • 거래 계약 및 구매 할인
    • 구매 시점 진열 할인
    • 촉진 수당, 협동 광고
    • 콘테스트 및 달러 인센티브
    • 훈련 프로그램
  • 구매 시점 광고
    • 진열대. 점포
    • 통로, 쇼핑 카트
    • 점포 내 TV 또는 라디오
  • 직접 반응 광고
    • 우편
    • 전화
    • 인쇄매체
    • 컴퓨터 관련
  • 공간 광고
    • 빌보드
    • 포스터
    • 영화, 비디오
    • 운송 기관
  • 퍼블리시티(PR)
    • 언론 보도, 매체 인텨뷰
    • 기자 회견, 주요 기사
    • 뉴스레터, 사진
    • 영화
  • 이벤트 마케팅, 스폰서쉽
    • 스포츠, 예술, 오락
    • 박람회 및 페스티벌
    • 대의 마케팅
    • 공익 마케팅
  • 소비자 촉진, 소비자 프로모션
    • 샘플, 쿠폰, 프리미엄
    • 환불, 리베이트
    • 보너스, 가격 인하

BTL의 전략적 접근방법 #

Incoming Links #

Related People #

Related Etcs #

Suggested Pages #

0.0.1_20140628_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