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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브랜드 아이덴티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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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

아이덴티티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를 드러내며 기업 문화의 본질이 되어 기업의 핵심 가치와 그 특성을 변함없이 나타내주는 상징이다. 잘 만들어진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고객에게 기업이 의도한 연상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아이덴티티 개발 과정에서 기업 내부적으로 기업 문화나 조직 특성 같은 정신적 영역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소비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드의 실체를 경험한다.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시각화, 언어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고, 만지고, 붙잡고, 들을 수 있게 해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다른 브랜드들과의 차이를 극대화 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계획을 돕는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질적인 요소들을 전체 시스템 내에서 하나로 융화시키며, 결과적으로 브랜드를 친근하고 편하게 느끼도록 돕는다.

디자인은 브랜드를 창조하고 구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디자인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무형의 감성과 상황, 브랜드의 본질을 상징하며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가능케 한다.
-모이라 컬런(Moira Cullen)

소비자들은 하루 평균 6000여 개의 광고에 노출되며, 매년 2만5000개가 넘는 신상품을 접한다. 이때 소비자들이 접하는 모든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 중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브랜드다.
-스콧 M. 데이비스

기업아이덴티티는 비용에 가깝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의 중요한 자산이 된다.
이것이 중요한 차이점이다.

출처: 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

  1. 아이덴티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촉진한다.
  2. 아이덴티티는 기업의 판매 활동을 쉽게 만들어준다.
  3.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자산 구축을 도와준다.


디자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지속적인 경쟁력으로 보상받게 된다.
- 영국 디자인 진흥원(Desin Council UK)

데이비드 아커와 에릭 요컴스탈러는 그들의 저서 <브랜드 리더십>에서 '소비자가 인식하는 품질의 수준이 높아지거나 그 수준에 달할 수 있으면 가격을 올려 수익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도 좋아지는' 경우를 제시하고 있다. 이들이 가정하고 있는 기본적인 전제는 '기반이 탄탄한 브랜드는 높은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이다.


출처: 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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