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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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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초 작성자
    Ah-young Cho
  • 최근 업데이트
    jmkang

브랜딩이란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고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며, 사람들이 왜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기회를 잡는 것이다. 이런 브랜딩에는 미래를 위한 투자 준비가 필요하다. 시장을 주도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을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기업들이 브랜딩에 투자하는 이유다.

브랜딩의 유형 #

1.공동 브랜딩 : 다른 브랜드와 제휴를 맺는 것
2.디지털 브랜딩 :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하는 브랜딩(검색 최적화, 온라인 거래 등)
3.퍼스널 브랜딩 : 사람 개인을 대상으로 브랜딩 하는 것
4.공익 브랜딩 : 공익 자선사업 혹은 사회적 책임 등과 기업의 브랜드를 연계하는 것
5.국가 브랜딩 : 관광객 유치, 기업 활성화 등을 위한 국가 차원의 브랜딩

브랜딩이 필요한 시기 #

1.회사를 설립하거나 신제품을 출시할 때
2.브랜드 네임을 변경할 때
3.브랜드의 재활성화(리포지셔닝)가 필요할 때
4.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재활성화가 필요할 때
5.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할 때
6.인수합병이 이루어질 때

우리는 우리의 핵심 능력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우리는 투자의 일환으로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혁신, 브랜딩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우리는 우리 고객에게 더 많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 A. G. Lafley
P&G의 CEO <비지니스 위크> 2009 중에서

Reference #

  • 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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